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입사 후 다른 곳 면접이 여러 건 잡혔을 때
입사 이후에 더 좋은 지망 기업과 2~3건 이상 면접이 잡혔을 때 보통 어떻게 하고 면접을 보러가시나요??
2026.02.28
답변 6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먼저 채택한번 꼭 부탁드립니다!! 입사 후에도 다른 기업 면접이 잡히는 상황은 생각보다 흔합니다. 보통 두 가지 기준으로 결정합니다. 첫째, 현재 다니는 회사와 비교했을 때 장기 커리어 목표와 성장 가능성입니다. 지망 기업이 현재 직장보다 명확히 더 적합하거나 성장 기회가 크다면 면접을 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둘째, 현 직장에 미치는 영향과 윤리적 고려입니다. 면접 일정이 근무 시간 내라면 휴가나 사적인 시간으로 조율하고, 회사에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고 개인 사정으로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무적으로는, 면접이 여러 건 겹치면 우선순위를 정해 전략적으로 이동합니다. 가까운 면접부터 참여하거나, 기업별 합격 가능성과 조건을 고려해 시간을 배분합니다. 중요한 점은 입사 후 면접 참여를 정당화할 수 있는 방식으로 계획하고, 현재 직장 업무에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곰직원대웅바이오코상무 ∙ 채택률 93%안녕하세요. 멘티님. 모두 면접을 보기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건 욕심이구요. 정말 가고 싶은 곳 또는 가능성이 높은 기업으로 1개 정도를 선택해서 면접을 보러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1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연차는 없을 것이고, 월차를 땡겨 쓰는 방향으로 하시면 될 겁니다. 병원 방문이나, 집안일로 말씀드리고 빠지면 될 것이구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선택과집중을해야겠죠 전부참석은어려워요 1개정도는 어떻게든 할것같네요(아프다는핑계로 병원)
- hhiwonnKCC코대리 ∙ 채택률 86%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라면 면접에 충실히 이행을 하시고 더 좋은 지망기업이 집중할수 있을것같습니다 면접에 해당된 기업이 만약 입사하고 싶으시다면 먼저 면접준비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아아크3koreachips코사원 ∙ 채택률 50%
가고 싶은 곳들이면 병가든 뭐든 핑계대고 가야죠 대신 2~3개는 좀 어려울 것 같고 선택과 집중 하셔야할 듯
- iiiliiilili현대자동차코과장 ∙ 채택률 38%
연차나 반차 내고 면접 보러 가시죠!!
댓글 1
WWINSHIGH작성자2026.02.28
근데 입사 극 초기에는 보통 연차나 반차 못내지 않나요?? 한 번은 아프다고 빼도 두 번 이상은 어떻게 하는 지 궁금하네요...
함께 읽은 질문
Q. 전공정 후공정
연구실에서 패키징 물성, 기계적 신뢰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ㅁ물성 위주긴한데 분야는 트렌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장비를 사용할 수 없어 의뢰를 맡기고 운이 좋으면 가서 측정도 함께할 수 있는데 가능성이 확실치 않은상황입니다 오히려 낮습니다 그런상황에서 신소재공학고ㅓ면 패키징이 유리항거같다는 생각에 버티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전공정으로 틀고 디스플레이관련 연구실이라도 옭아매 증착을 견습하는게 나을지 여쭤봅니다 티오가 많지만 여러학과가 모여서 걱정을 했슺니다 또는 키스트의 분석랩실 현장실습2개월 중에 뭐가 나은지 여쭤보고싶습니다
Q. 환경관리자 직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환경 관리직무가 여러개 있는거같은데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수질환경기사와 환경 관리자가 다른가요? 환경관리자가 법적 선임기준을 가지고 임명되는 사람인가요? 저는 화공쪽 전공이라서 수처리 설비관리나 트러블슈팅쪽의 직무를 희망하는데 이런 직무는 뭐라고 불리나요?
Q. 기계과 3학년 여름방학 포트폴리오 준비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3학년 1학기를 마치고 여름방학을 맞이한 학부생입니다. 현재 학점은 4.2, 보유한 자격증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입니다. 원하는 분야와 직무는 방산, 자동차, 항공우주 등으로 아직 정확하게 정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번 방학동안 열유동 해석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3학년 학부생이 캡스톤이 아닌 개인 프로젝트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두는 것이 취업할 때 유의미한 어필이 될까요? 아니면 이런 포트폴리오 보다, 다른 스펙에 집중하는게 좋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어떤 걸 준비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